안녕하세요. SB 입니다.

저는 달리기를 10년넘게 하고 있습니다.
제가 10년넘게 꾸준하게 달리기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

<YouTube 링크>

저는 보통 일주일에 2~4회 정도 달립니다.
날씨가 좋으면 4회달리고, 날씨가 좀 꾸리꾸리하고 미세먼지가 많으면 2회 미만으로 달립니다. 요즘(4월)은 날씨가 점점 따뜻해져서 주로 야외 달리기로 달리고 있습니다.
봄/여름/ 가을 > 야외달리기 위주
겨울 > 헬스장에서 트레드밀 인터벌 달리기

달리기 장점 1
달릴 때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.

그동안에 가지고 있던 스트레스나 걱정거리 고민거리가 싹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. 달리기 처음 구간은 힘들지만 조금 익숙해지면 그 구간은 기분이 정말 좋고, 정말 힘든 구간에서는 그냥 힘듭니다. 하지만 달리기를 완료하고 땀을 쭉쭉 뺄때는 진짜 기분이 너무 좋습니다.

그리고 샤워를 하고나면 정말 뿌듯하죠.
이 기분은 느껴본자만이 알것 입니다.

 

달리기 장점 2
뱃살이 빠집니다.

다이어트에는 거의 최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. 다이어트를 하실 때 걷는분도 많이 계시겠지만, 저는 걷는걸로는 잘 안빠지더라구요. 걷기보다는 달리기가 뱃살빼기에는 직빵입니다.


다만 무릎이 약하시거나 좋지 않으신 분은 무릎상태를 보시면서 달리기를 하셔야 될거 같습니다.

달리기 장점 3
변비로 부터 대탈출

아침에 공복달리기를 하시면 전 거의 100프로 입니다.
5km 정도밖에 달리지 않지만 1km 부터 신호가 옵니다. 그래서 중간에 화장실을 갈 확률이 50%나 됩니다. 달리기 하기도 전에 신호가 굉장히 쎄게 오니까요.
저는 달리기를 한 이유로 왠만하면 변비를 겪어보지 않은거 같습니다. 특히 공복달리기가 쾌변에는 정말 최고 입니다.

 

달리기 장점 4
성취감

아침에 그 힘든 달리기를 하고나면, 성취감이 생깁니다. 아침부터 나는 이 힘들고 어려운걸 해냈어. 그래서 오늘 하루는 정말 잘 지낼꺼야! 아침을 정복한 자 오늘 하루를 정복한다.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. 자신감도 넘쳐납니다.

정말 1키로 2키로 3키로 달릴수록 힘듭니다. 힘들지만 포기하지 않고 5키로 완주를 하면 정말 성취감가 보람감은 매우 큽니다.

 

달리기 장점 5
샘솟는 아이디어

정말로 아이디어가 샘솟습니다. 항상 그러는건 아니지만 특히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가 잘 나옵니다. 물론 힘든구간에는 아무생각이 안듭니다. 하지만 그 전 구간까지는 아이디어가 샘솟습니다. 여러분도 한번 달리시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보시면 어떠실까 합니다.

 

지금까지 달리기의 장점 5가지를 설명해드렸습니다.

고맙습니다.

 

SB

SB

Leave a Reply